반응형

    세상에는 아주 많은 스포츠가 있습니다. 그리고 어떠한 운동 및 스포츠라도 기본자세가 있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기본기가 되어 있지 않으면 잘할 수 없는 이유입니다. 오늘은 많은 스포츠 중에서 당구라는 스포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당구 잘치는 방법을 지금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당구 잘치는 방법은?

     

     

    우선 당구가 어떤 운동인지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당구는 구대위에서 적색과 백색의 공을 큐로 쳐서 각자의 점수를 겨류는 레저 스포츠의 한 종류입니다.

     

     

    여러분들은 당구를 처음 시작했을때 어떤 기분이였나요? 저는 공과 큐대만 봐도 머리가 어지러울 정도로 복잡한 스포츠다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거기서 다가 아니라 이렇게 쳐야 한다 저렇게 쳐야 한다 등 다양한 방식의 당구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가장 많이 들었던 말이 있습니다. 바로 기본 자세가 잘 되어 있어야 당구를 잘할 수 있다라는 말을 수도 없이 들었습니다. 제가 생각해도 자세가 좋은 것이 당구 잘치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당구 잘하는 방법인 기본 자세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당구의 기본자세는 엉거주춤해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혀 이상한 것이 아니니 자신감있게 큐대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당구 잘치는 방법 기본자세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자세는 그립입니다. 스트록을 하기 위해 큐를 잡은 손 모양을 지칭해서 그립이라고 부릅니다.

     

     

    두번째 자세는 바로 브릿지라고 합니다. 일명 큐걸이라고도 합니다. 공을 치기 위해 큐를 고정해주는 손의 모양을 말하는 자세입니다. 브릿지 자세는 종류가 다양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번째 자세는 바로 스탠스입니다. 이 스탠스는 몸의 균형을 잡기 위해 두 발의 위치를 가리켜 말하는 자세 이름입니다. 또는 공을 치기 전 대비 자세라고도 합니다.

     

     

    이렇게 당구 잘치는 방법 중 자세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당구공을 치기 전 불안정한 상태에서 치게 되면 제대로 맞힐 수 없습니다. 게임비만 날릴 뿐더러 자존심이 상할 수 있겠죠.

     

     

    오늘은 당구 잘치는 방법 자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자세는 본인이 가장 편한 자세가 좋습니다. 하지만 기본자세를 알아야 본인에게 편안한 자세를 찾을 수 있고 실력도 향상되게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