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들어 반려견 및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이 부쩍 많아진 것 같습니다. 동영상 사이트에도 보면 반려동물을 주제로 한 BJ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진짜 반려동물한테 잘 해주지 않을 거면 안 키우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6가지를 준비했습니다.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은?

     

     

    사람이랑 동물이랑은 엄연히 다른 생명체입니다. 따라서 사람이 먹는 음식을 강아지에게 함부로 주면 안됩니다. 하지만 간혹가다가 사람이 먹는 것을 주어 병원을 찾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6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첫번째는 우유입니다. 강아지에게는 유당 분해 효소가 부족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우유나 치즈 등 유제품을 강아지에게 주면 설사와 기타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두번째 음식은 뼈와 날고기입니다. 개에게 뼈를 주면 자칫 잘못하다간 엄청난 위험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입 속으로 들어간 뼈가 분해되면서 날카로운 뼈로 소화기관을 찢을 수도 있으니 강아지에게 먹이면 안됩니다.

     

     

    또한 날고기를 그대로 강아지가 섭취하게 된다면 대장균 및 살모넬라균 등으로 인해서 소화기계의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강아지에게 먹이면 안됩니다.

     

     

    양파도 자극이 강한 음식이기 때문에 위장관계에 무리가 갈 수 있으며, 빈혈을 유발시켜 천식 및 발작과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음식입니다.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다음으로는 바로 아보카도입니다. 지금은 쉽게 구할 수 있어서 강아지에게 주는 실수를 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보카도의 씨가 폐색을 일으켜 강아지의 소화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음식은 바로 맥주입니다. 맥주 뿐만 아니라 모든 알코올은 강아지에게 구토 및 설사와 중추신경계 억압과 호흡 곤란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다행이지만 심한 경우는 혼수 상태에 빠질 수 있으니 만약 알코올을 조금이라도 섭취한 것을 발견했다면 수의사와 상담을 하시기 바랍니다.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마지막은 커피와 초콜렛입니다. 강아지에게 카페인은 많이 해롭습니다. 또한 구토 및 설사, 과민반응을 일으키고 심한 떨림과 심박수가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심할 경우 이별을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6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언급해드린 음식들 외에도 강아지에게 해로운 음식이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행복한 반려동물과의 삶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