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양한 직업에는 다양한 직책 및 계급이 있습니다. 그 중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가장 체계적인 곳이 바로 군대 및 경찰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둘 중 경찰에 대한 내용을 먼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찰 계급인 경감 월급 및 연봉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감 월급 및 연봉은?

     

     

    경찰 계급은 의무경찰을 포함하여 총 12개 계급이 있습니다. 여기서 의무경찰을 제외한 순경부터 치안총감까지가 총 경찰 계급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 말씀드리는 경감은 5번째에 해당됩니다. 경위와 경정 사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경찰 경감 월급 및 연봉은 6급 경찰공무원 월급을 수령하게 됩니다. 그리고 경감이 주로 하는 일은 지구대장, 경찰서의 주요 계장 혹은 팀장 역할을 수행하는 업무가 많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반장급이 여기에 해당될 것 같습니다.

    우선 경감 월급은 2019년 기준으로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감 월급 기본급으로는 2,235,800원으로 집계가 되었습니다. 여기서 12개월을 곱한 경감 연봉은 26,829,600원으로 집계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이 경감 월급 수치는 기본급만 나타난 것입니다. 여기에 각종 수당 및 상여금 등을 더하면 수령액은 더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매년 평균 1.8%씩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경찰 급여는 매년 1.8%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2020년 현재는 더 많이 수령할거라고 생각합니다. 경찰 뿐만 아니라 다른 공무원 직종 또한 이런 비슷한 비율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경감 월급은 2016년 기준 2,057,700원에서 많이 올랐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지구대장과 같은 야간근무 및 연장근무가 있는 곳에서는 더 많은 경감 월급을 수령할 것으로 생각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경감을 비롯한 경찰 직업은 월급도 중요하짐나 복지나 혜택이 정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말씀드리자면 주거안전혜택, 경찰병원 무료이용, 복지카드 및 교통비 혜택, 경찰공제회, 경찰장학재단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찰 경감 월급 및 연봉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고용불안전 시대에 공무원 경쟁률은 더욱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합격한다면 그만큼의 보상을 받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모두 시험과 승진 등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