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음식을 만들 때 사용하는 것이 청소나 다른 용도로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베이킹소다입니다. 베이킹소다는 과자나 빵을 부풀릴 때 사용하지만 청소나 기타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베이킹소다 활용법 6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베이킹소다 활용법 6가지
베이킹소다는 위에 언급했듯이 과자나 빵을 부풀려 볼륨감 있게 만들 때 주로 사용되는 팽창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이런 용도보다는 청소나 묶은 때 등 제거하는데 더 유용하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베이킹소다 활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베이킹소다 첫번째 활용법은 바로 잔여 농약을 제거하는데 사용합니다. 무슨 뜻이나면 과일이나 채소들 표면에는 농약이 묻어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때 미세한 양의 농약을 제거하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베이킹소다 활용법 두번째는 묵은 때를 제거하는데 탁월합니다. 주방에는 가스레인지나 싱크대 등 묵은 때가 많은 곳이 정해져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를 사용하여 적절하게 청소를 하면 효과가 아주 좋을 것입니다.
베이킹소다 세번째 활용법은 탄 냄비의 자국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음식을 할 때 불조절을 실패하거나 한 눈을 팔면 냄비가 쉽게 타기 마련입니다.
수세미로 충분히 밀어도 완벽하게 자국이 지워지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냄비 안에 물을 넣고 베이킹소다를 풀어 15분 정도를 끓인 후 설거지를 하면 마법처럼 사라지게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는 세탁에서도 베이킹소다는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세탁시에 베이킹소다를 약간 섞어준면 표백 효과가 더 좋다고 합니다. 또한 누런 옷을 하얗게 할때도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베이킹소다 활용법 다음으로는 악취 제거에 탁월합니다. 화장실이나 하수구 등 악취나 나는 곳은 여러 곳이 있습니다. 계속 맡고 있으면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하지만 베이킹소다를 하수구나 화장실에 물과 희석하여 뿌려준다면 악취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더 완벽한 방법은 베이킹소다를 부어준 뒤 식초를 추가로 부어 1시간 뒤 뜨거운 물을 붓는다면 악취는 완전히 제거될 것입니다.
마지막 베이킹소다 활용법은 각질 제거에 효과가 좋습니다. 베이킹소다를 이용해서 각질 제거제를 만들면 피부도 보호할 수 있으며 각질 제거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방법은 베이킹소다와 물을 2:1로 섞어 사용해주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베이킹소다 활용법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모든 곳에 좋은 것은 아니니 사용하지 말아야 할 상황도 알아두어야 합니다. 추후 정리해보도록 하겠고 베이킹소다를 활용해 삶의 질을 높이시기 바랍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