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국은 그리스어로 물을 좋아하는 조그만 꽃들이 모여 피어나는 꽃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국이 가지고 있는 의미처럼 물을 매우 좋아하는 식물이 바로 수국인데요.
수국 키우는법 바로가기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다육식물처럼 물을 저장하지 않고 흡수한 물을 즉시 잎으로 보내주는것이 수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국은 증산작용이 매우 강한 식물인데요.
그래서 천연가습기라 불리기도 합니다. 수국은 음이온을 방출하기도 하는데 이 음이온이 우리 몸에 있는 활성산소랑 결합하게 되면 체내의 활성산소 농도를 낮추는 효과를 가져온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면역력이 증가하여 신체가 건강해지는 효과도 가져옵니다. 수국의 또다른 효능도 있는데요, 요즘 가장 신경쓰이는 미세먼지 농도를 낮춰주는것입니다. 정리를 해보자면 수국 효능은 가습 효과, 음이온 발생, 미세먼지 제거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장점이 많은 수국을 어떻게 해야 잘 키울 수 있는지 수국 키우는법을 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수국을 잘 키우려면 수국이라는 식물에 대한 특징을 잘 알아야합니다. 수국은 원래 고향이 일본인데요.
현재는 일본외에도 한국이나 중국에서도 자라나고 있습니다. 수국은 다른 꽃처럼 꽃말도 가지고 있는데요, 냉담하거나, 냉정하거나 변덕이 강하다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인내심이 강한 사랑이라는 뜻도 지니고 있습니다. 수국은 물을 좋아하는 만큼 햇빛에 대해서도 매우 민감한데요.
통풍이 잘되는 서늘한 곳에 배치를 해두어야 건강히 자라날 수 있습니다. 만약 강한 햇볕이 내리쬐는 베란다나 장소에 둔다면 잎이 타버려서 수국이 금방 죽을 수 있습니다. 수국을 건강하고 오랫동안 키우려면 아침 햇빛을 많이 받아야하고 오후시간 이후에는 서늘한곳으로 이동시켜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모든 식물이 그렇듯이 물주기가 가장 중요한데요. 수국 물주기는 이른 아침이나 늦은 저녁에 충분히 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수국이 물을 좋아한다고 해서 너무 많이 주게되면 다른 식물과 마찬가지로 오래 못살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식물들에게 가장 약점이라고 할 수 있는 병해충의 경우 수국에게도 똑같이 적용되는 상황인데요, 통풍이 원활하지 않거나 온도가 높은 장소에서 키울경우 병해충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보통 진딧물이 생기거나 거미 응애가 발생한다고 하니 최대한 통풍이 잘되는곳에 배치하고 그늘진 곳에서 키워야합니다. 수국 키우는법은 이처럼 특징을 정확히 파악하고 실수만 하지 않는다면 건강하고 오랫동안 키울 수 있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