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는 사람들의 삶의 질을 크게 향상시켰고, 더불어 여러분야의 급속도로 빠른 발전을 이루도록 도와주었는데요, 현대시대에는 컴퓨터의 기능이 들어간 것이 없는 것을 찾기 힘들정도로 우리 삶 속 깊이 스며들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순위는?

     

     

    그 중에서도 게임산업은 비약한 발전을 거듭하면서 현재는 마치 우리가 실제 상황에 빠져있는 것 아닌가하고 착각할 정도로 실제 상황과 비슷한 모션과 상황을 만들어냅니다.

     

     

    이러한 기술을 만들어내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그래픽카드인데요, PC게임의 세부설정을 높이기 위해 그래픽카드 역시 발달을 이루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영화감상이나 문서작업 등 간단한 용도로 컴퓨터를 사용한다면 그래픽카드의 필요성은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고사양게임이나 3D소프트웨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그래픽카드가 필수인데요, 고사양의 게임이나 프로그램이 출시됨으로써 그래픽카드 역시 상당한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순위를 매긴다는 것은 복잡한 문제일 수가 있는데요, 그래픽카드는 단순히 성능만으로 얘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노이즈·드라이브 경험·보완 소프트웨어와 같은 다양한 요소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결정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래픽카드 사용자의 목적이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현재 공시된 그래픽카드 순위를 살펴보면 1위로 TITAN V CEO Edition을 시작으로 해서 GeForce, Quadro, Radeon, NVIDIA 등 다양한 그래픽카드가 올라와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기준을 통해 어떤 그래픽카드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지 몇 개의 제품만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 여름에 지포스 RTX 2080 Ti 출시가 되면서 그래픽카드 이용자들은 더이상 속도와 품질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고민을 줄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일반 그래픽카드가 부담을 느끼는 60fps의 그래픽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안티 앨리어싱을 비활성화하고 그래픽 옵션을 높은 수준으로 변경한다면 시각적인 품질을 거의 희생하지 않는 4k 해상도를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지포스 RTX 2070 슈퍼 고화질 재생률 1440p 게임 모니터설정 뿐만 아니라 더욱 좋은 레이 트레이싱 성능을 제공합니다. 50만원 대에서 구입할 수 있는 지포스 RTX 2070 슈퍼는 레이 트레이싱에 신경쓰지 않고 프레임을 최대한으로 활용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좋은 성능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포스 RTX 2070 슈퍼와 같은 가격대인 라데온 RX 5700 XT는 지포스 RTX 2070 슈퍼에 대항하는 제품으로 출시되었는데요. 이미 그 성능은 눈에 띄게 빠른 것을 느낄 수 있어 타 그래픽 카드들을 압도하고 있으며 가성비면에서도 좋은 평을 받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노트북용 그래픽 카드는 데스크탑용에 비해 성능이 약간 낮은 편인데, 노트북은 배터리·발열·소음·두께 등 여러가지 사항이 신경쓰이다 보니 보통 클럭을 낮춰 적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굳이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기술이 필요 없다면 그래픽카드 중고를 구매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